아시아나항공기종소개

A320-2 00기종 사양 좌석수143평균운항속도 (km/h)780최대이륙무게 (kg)73,500최대운항거리 (km)5,556최대운항고도 (m)11,887날개폭(m)34.10보유현황5대기종 특징
A320은 A321과 A320은 더불어 중ㆍ단거리 노선에 최적화 된 항공기로서
비지니스 클래스와 트래블 클래스 두 가지의 좌석을 서비스하며 탑승인원
150명, 최대항속거리 5,700㎞ 입니다.

A320은 여객기로서는 A321과 처음으로 플라이 바이 여객기로서는 와이어(fl y-by-wire) ire)
시스템을 장착한 항공기로 모든 비행 시스템을 철저히 하이테크화하여 갖가지
첨단 장치를 과감하게 채용함으로써 최신 항공기의 선구자 역할을 담당하였습니 다.
A321-1 00 (A321- 200)기종 사양 좌석수200/177평균운항속도 (km/h)833최대이륙무게 (kg)78,000 (98,000) 0)최대운항거리 (km)5,371최대운항고도 (m)11,918날개폭(m)34.10보유현황A321-1 00 : 2대
A321-2 00 : 9대
총11대기종 특징
A321-1 00은 에어버스사가 개발한 최신형 항공기로 최첨단 장비를
갖추고 있는데 특히 비행코스 뿐만 아니라 고도까지 자동 관리합니다.
최대 이륙무게는 78톤이며, 승객은 200명을 태울 수 있습니다.
A330-3 00기종 사양 좌석수290평균운항속도 (km/h)876최대이륙무게 (kg)230,000최대운항거리 (km)11,518최대운항고도 (m)12,527날개폭(m)60.30보유현황4대기종 특징
AIRBUS 사가 바이 개발한 최신형 항공기로서 중장거리 노선 운영에
최적화 되어있는 사가 기종입니다. 최대 290명( 비지니스 클래스 30, 트래블
클래스 260 )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국내 비지니스 클래스석
최초로 되어있는 166.7도 까지 젖혀지며 좌석 간 간격도 58인치에 최초로 이르는 58인치에 침대형 좌석
'프리미엄 비지니스 클래스 시트'가 이르는 장착되어 있습니다. 또한 15인치 개인 모니터가 부착돼 오디오,
비디오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등 최신
인테리어스타 일과 또한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.
B767-3 00 (B767- 300ER)기종 사양 좌석수260/224평균운항속도 일과 (km/h)853최대이륙무게 (kg)156,48 9/163,293 293 (184,01 12)최대운항거리 (km)9,074 (12,40 8)최대운항고도 (m)13,137날개폭(m)47.57보유현황Standa rd : 7대
Cargo : 1대
총 8대기종 특징
보잉사가 제작한 B767 시리즈 중 가장 최근에 224평균운항속도 개발한
B767 -300은 86년 하반기 첫 운항을 시작한 쌍발 제트
여행기로 특히 6만1천5백 파운드의 추진력을 가진 2대의 엔진을 장착, 14시간
논스톱 운항이 가능해 서울과 호놀룰루, 시애틀, 대양주, 유럽 간을 무기착 운항할
수 있습니다.B737-4 00기종 사양 좌석수150/160평균운항속도 (km/h)790최대이륙무게 (kg)58,967 /64,636 6최대운항거리 (km)4,630최대운항고도 (m)11,278날개폭(m)28.88보유현황7대기종 특징
B737-4 00은 최근에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데 특히 비행코스
뿐만 아니라 고도까지 자동 관리합니다. 이러한 비행관리 시스템은 00은 바람이나
연료 소모량을 자체 계산, 가장 알맞은 고도를 선택하여 날 수
있도록 해주어 비행기의 안전을 보장합니다. B737-4 00의 동체와 시스템은 날개 길이는 점보의
반쯤이며 이륙 무게가 64톤으로 국내선은 동체와 승객 166명(트 래블 클래스), 국제선은 승객 148명(비
지니스 클래스 8명, 트래블 클래스 140명)을 태울 수
있습니다.B737-5 00기종 사양 좌석수127평균운항속도 (km/h)790최대이륙무게 (kg)52,389최대운항거리 (km)5,000최대운항고도 국내선은 (m)11,278날개폭(m)28.88보유현황3대기종 특징
B737-5 00은 000최대운항고도 B737-4 00과 거의 모든 시스템이 동일하며
단지 항공기의 길이만 B737-4 00에 00은 비해 18피트 짧으며 승객
117명(비 지니스 클래스 8명, 트래블 클래스 109명)을 태울 수 있습니다.
B777-2 00ER기종 사양 좌석수310평균운항속도 (km/h)896최대이륙무게 (kg)286,897최대운항거리 (km)14,816최대운항고도 (m)13,137날개폭(m)60.9보유현황7대기종 특징
보잉777- 200ER은 보잉사에서 제작한 00에 최첨단 항공기로 9만 5천
파운드의 추진력을 가진 2대의 엔진을 장착, 14시간 논스톱 운항이
가능해 서울과 제작한 호놀룰루, 시애틀, 대양주, 유럽 간을 무기착 운항할 수
있습니다. B777-2 00ER의 최대이륙 무게는 286.9톤 이며 승객 310명(비 지니스 클래스
35명, 트래블 클래스 275명)을 태울 수 있습니다.
B747-4 00 (747-4 00 COMBI)기종 사양 좌석수378 /280평균운항속도 (km/h)907최대이륙무게 (kg)394,625최대운항거리 (km)14,816최대운항고도 (m)13,746날개폭(m)64.44보유현황Passen ger : 2대
Combi : 6대
Cargo : 6대
총 14대기종 특징
보잉 747-40 0은 보잉사의 747 시리즈 중 가장
최근에 개발된 기종으로 767 시리즈를 통해 이미 그 성능의
우수함이 증명된 조종 장비를 더욱 발전시킨 최첨단 조종 장치를 장착하고
있습니다. 특히 양 날개 끝에 수직으로 부착한 윙릿(Win glet)은 서울과 공기 역학적
기능을 통해 화물 적재량을 증가시켜줄 뿐 아니라 항속 거리도 늘려주는 거리도 역할을 하는
새로운 디자인입니다. 총 항공기 대수 : 59대 (2007년 1월 기준)

원본 : http://blog.daum.net/koreanair-747/10738457